이제 2017년도도 얼마남지 않았죠? 이런시기에 직장인들의 마음 한구석에는 어떤 생각이 떠오를까요? 바로 연차수당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밀린 카드값과 대출이자원금을 조금이나마 매꾸고 이로인해 마음의 부담을 덜기 위해서겠죠. 


각자 다니는 회사마다 상황이 다르고 기준이 다르지만 연차수당은 근로규정상 금전적으로 환산 받는 것이 법적인 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연차수당계산법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지금 현재 연차가 몇개나 남아있나요? 지금 내가 몇개의 연차가 남아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고 계산기 두드릴 준비를 하시겠습니까? 





@ 근로기준법


일단 근로기준법에 대해서 알아야하겠죠?

캡쳐한 자료를 보시면 연차수당은 반드시 지급받게 되어 있습니다.



연차수당의 지급기준은 5인 이상의 상시근로자가 있는 사업장에서 1년간 계속 근무를 하였을 경우 그리고 80%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15일을 유급휴가로 반드시 제공해야만 합니다. 80% 미만은 1개월 정상출근하였을 경우 그에 따른 1일의 유급휴가를 제공해야하는 하는 것이구요. 연차는 처음에는 15로 시작해서 2년마다 1일씩 추가되어 최대 25일까지 지급받게 되어 있는 것이 현 근로규정상 기준입니다.




@연차수당계산기


이러한 베이직컬한 사항을 알고 나서 근로기준법에 의거한 연차수당계산법 본론으로 들어가봐야 하겠죠.

일단 포털에 유리지갑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glasswallet.com 으로 표기된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곳을 클릭합니다.


유리지갑 바로가기 >> 








유리지갑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오른쪽 계산기 탭을 열고 연차수당 계산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런 폼이 제공이 되는데 이곳에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임의로 입력하여 본 결과 남은 연차갯수에 의거한 연차수당이 70만원가량이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연차수당계산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차이는 있겠지만 90% 정도는 매칭률이 되는 결과값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