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툴바로 부정클릭을 방지하자!


최근 구글 애드센스의 부정클릭으로 인해 한바탕 소동이 있었는데요, 내용인 즉 구글의 스마트 프라이싱으로 부정 클릭률이 발견되면 기존의 수익금까지 몰수 당하면서 계정정지를 당하게 됩니다. 이부분의 명확한 기준이 제시가 되지 않기 때문에 그리고 국내 구글 애드센스 지부가 없기 때문에 딱히 소송을 걸 수가 없어서 국내 애드센스 사용자들의 원성이 높아진 것입니다.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하고 삽입한 애드센스 광고를 보다보면 나도 모르게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왠만한 블로거들은 구글 애드센스 툴바 (Google Publisher Toolbar) 를 설치합니다. 크롬을 설치했다는 가정하에 설명하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툴바 (Google Publisher Toolbar) 를 설치하자.

크롬의 좌측 상단을 보면 점 세개의 버튼이 있는데 클릭해서 들어가 도구 더보기에서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구글플레이와 같이 크롬에 설치할 수 있는 웹 스토어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프로그램을 서치할 수 있는 검색창에 영문으로 Google Publisher Toolbar 또는 한글로 구글 퍼블리셔 툴바 를 검색하고 크롬에 추가하기를 누룹니다. (전 이미 추가를 했기 때문에 평가하기로 보임)






2. 작동 확인방법

그 다음 구글 계정과 연동시켜 주면 설치가 완료되고 그림과 같이 툴바 아이콘이 파란색으로 활성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가 어떻게 운용이 되고 있는지 현재 상태를 보여 줍니다. 이 중에서 가장 수익이 잘 나는 광고와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파악하고 광고의 위치와 타입을 어떻게 설정해 주어야 하는지 컨설팅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 툴바 를 설치하고 난 다음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들어가 구동되고 있는 반응형 배너광고와 텍스트 및 링크 광고를 확인해 보았더니 이렇게 녹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광고 오버레이 기능을 ON으로 설정해야 적용됨)






이 녹색표시된 광고를 클릭하면 부정클릭이 과연 발생할까 궁금해서 클릭해 봤더니 광고페이지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이 광고의 수익률과 광고주 표시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역시 상단 이미지 배너광고가 가장 효과가 좋네요.





3. 참고사항

구글 애드센스 툴바를 성공적으로 설치했다면 한가지 꼭 참고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광고코드가 삽입된 포스팅을 열고 확인을 할 때 광고에 마우스를 올리고 바로 클릭을 하면 미처 툴바기능이 실행 되기도 전에 광고클릭이 이루어지고 부정클릭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마우스를 광고에 올리고 조금 시간을 갖은 후에 툴바기능이 실행되는 마우스 커서 표시를 확인 후 클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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