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빨리 낫는 방법 (면역력 높이기)



이전 포스팅에서는 감기 증상 중 코막힘 증상을 완화시키는 좋은 방법들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사전에 감기 증상들을 예방하기 위해서 필요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보충제를 복용한다


섭취할 수 있는 보충제로는 개별 비타민C, 멀티 비타민과 오메가3 와 같은 것들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타입이라면 필수적인 지방산을 섭취하기 위해서 오메가3를 복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주변에서 쉽게 보충제를 구입할 수 있다.

* 보충제는 면역력을 높여줘 다시 감기 바이러스가 침투하는 것을 낮춰 줄 수 있다.






마늘을 먹는다


마늘에는 항산화 성분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심장과 면역체계를 튼튼한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데 이는 인체의 면역 세포를 강하게 만들어 활성화를 시켜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아주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마늘 한 알을 꿀 한스푼과 함께 다져서 빠르게 삼키면 보다 섭취가 원활해 진다.









아연을 먹는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감기에 걸렸을 때 아연을 복용하게 되면 평균적으로 하루정도 더 빠르게 감기 증상에서 나아진다고 합니다. 







꿀을 먹는다


꿀은 모두가 아는 것과 같이 천연적인 면역 강화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바이러스제 역할을 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목이 부었을 때 이 증상을 완화하는데 아주 효과적이기도 해서 감기에 걸린 환자들이 복용하였을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꿀 한스푼을 물이나 차에 넣어서 음료로 만들어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일을 먹는다


비타민C는 특히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딸기나 키위, 오렌지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 이런류의 과일들을 정기적으로 섭취해 주면 감기 증상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전글 보기 >> 감기 빨리 낫는 방법 (코막힘 완화시키는 방법)





경고사항


* 감기 증상이 7일이 넘어가게 되는 경우라면 반드시 합병증을 예상해 의사와 빠른시일에 상담을 한다.


* 고열과 오한이 38도 이상의 고열과 오한이 느껴진다면 인플루엔자 즉 독감 증상이라고 판단하고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  


* 복용할 수 있는 성분들을 과하게 복용하지 않고, 하루 평균량을 유지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