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육아도우미 신청방법 꿀팁!


맞벌이 부부 시대에 출산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고민되는 것이 육아 아닐까요? 많은 부부들이 이부분에서 여러가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정부에서는 출산장려를 위한 정부지원 육아도우미 서비스를 행정정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잘 알아본다면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안정화를 찾을 수 있고, 내 아이의 안전도 지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지원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총 3가지 종류가 있는데 각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됩니다.





1. 시간제


시간제 육아도우미 서비스의 경우 최소단위가 2시간 부터이며,  일반형과 종합형으로 나뉘게 됩니다. 1년에 총 480시간을 정부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금액적인 부분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일반형은 6500원이고, 종합형은 8450원으로 각 가정의 소득기준에 따라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액이 차이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상에 기재되어 있는 관련 사항에 대한 숙지가 있어야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일반형과 종합형은 제공되는 서비스의 차이가 있습니다.







2. 종일제


종일제 육아도우미 서비스는 만 36개월 이하의 영아에게만 해당됩니다. 하루 기준 최소 4시간 이상의 계약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며, 한달 200시간 기준 130만원의 금액이 책정됩니다. 맞벌이 부부의 연소득에 따라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규모가 차이가 발생하게 되며 143만원의 보육교사형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3. 보육교사형


보육교사형 육아도우미 서비스는 종일제와 같지만 143만원의 금액차이가 납니다. 또한 가정이 아닌 기관내에 위치한 보육시설을 이용하여 보조를 받을 수 있으며, 만 12세까지만 해당되고, 시간 제한 없이 1시간에 10500원의 요금이 100% 기관의 부담으로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이상 정부지원 육아도우미 서비스 신청방법과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까운 지자체 주민센터에 신청을 하시면 소득조사 과정을 거쳐서 대상자 선정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